온라인 마케팅 용어

온라인 마케팅 용어

빙그레 0 536
콘텐츠 마케팅(Contents Marketing)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TV나 신문과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에 광고를 하는 게 아니라, 특정 고객에게 가치 있고 일관되면서 연관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확산시키는 마케팅 기법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해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것


퍼포먼스 마케팅(Perfomence Marketing)

온라인에서 다양한 경로로 노출한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통해, 브랜드 웹사이트와 쇼핑몰 등에 유입된 고객들이 매출로 전환되는 과정을 체크하고 개선하는 일련의 마케팅 과정 

고객들의 행동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것이 핵심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를 ‘데이터 드리븐(Data-drive) 마케터‘라고도 한다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데이터로 추출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한 후,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 회사를 급성장시키는 것

성장을 뜻하는 '그로스'와 타인의 정보시스템을 불법적으로 접근하는 행위를 뜻하는 '해킹'이 만나 만들어진 신조어로, 소비자들의 구매과정을 추적하고 고객이탈이 일어나는지 연구하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도입하는 마케팅 방법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

광범위한 사람들에게 브랜딩을 통해 이미지(인식)을 심어주는 마케팅 방법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Data-Driven Marketing)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방법
고객이 우리의 물건/광고를 어디서 어떻게 발견하고, 얼마나 관심을 보이는지, 이들 중 실제로 목표한 행동을 하는 고객은 얼마나 되는지 데이터/인사이트 수집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신규 고객 획득 비용, 한 명의 고객을 획득하기 위해 지불한 비용


UV(Unique Visitor)

특정 기간 동안 1회 이상 방문한 유저의 수
기간: 하루 DAU(Daily Active User), 한 달 MAU(Monthly Active User)


PU(Paying User)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실제 결제를 한 유저, 보통 월 단위로 측정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유저 별 평균 매출, 유저 한 명 당 평균 지출. 객단가


ARPPU(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유료 사용자 별 평균 매출, 결제자 객단가


AC(Acquisition Cost)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지출한 비용,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 마케팅 과정 일체에 사용된 비용의 총 합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기업이 달성해야 할 목표를 나타내는 지표(수치)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수익률


ROAS(Return On Ad Spending)

광고비 대비 수익률 


CPM(Cost Per Mile)

1,000회 광고 노출 당 비용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CPA(Cost Per Action or Acquisition)

행동당 비용 


CPI(Cost Per Install)

설치당 비용 


CPV(Cost Per View)

광고 재생당 비용


CTC(Click Through Conversion Rate)

클릭 전환율, 광고를 클릭하여 구매 전환한 비율 


0 Comments